본문 바로가기
발자국(사진&글)

[드론] 첫번째 비행

by 걸어가다 2017. 6. 15.


파인드론 '매드' 첫번째 비행

새벽 5시 30분 간단하게 챙겨 근처 공원으로 갔다.

드론 비행모습을 촬영하기 위해 스마트폰 카메라를 장치하고 설명서를 보면서 초보자 모드로 조심스럽게 시동을 걸어 본다.


아~ 그런데 맨붕이다.

시작은 순조로웠는데 착륙을 시도하던 드론이 갑자기 옆으로 휘저으며 달린다. 정말 위험해 보였다.

만일 사람들이 주변에 있으면 다칠수도 있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도 용기를 내어 두번째 시동을 걸었다.

그런데 두번째는 시동을 걸고 자동이륙을 하자마자 바로 첫번비행 마직막과 같은 현상이 발생하며 수십미터를 휘젓고 다니다가 결국은 뒤집혀 버리고 버둥거린다.

급하게 달려가 보니 1,3번 프로펠러가 부러지고 모터도 밖으로 튀어 나왔다. 모터의 카바가 없어서 불안했는데 너무도 쉽게 모터가 외부로 나오고 만 것이다.

마치 자동차의 급발진 사고를 당한 것 처럼 멍하니 정신이 없다.


황망한 마음으로 짐을 챙긴다. 이런 경우는 설명서 어디에도 본 적이 없다. 답답하다.

설명서가 조금 더 자세하고 여러 경우를 알려 주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밀려 온다.

그나마 사람이 다치지 않고 이정도 고장인 것을 다행으로 알아야 하는지도 모르겠다.

부러진 가이드와 프로펠러, 각 2개씩

가이드의 윗부분이 너무 좁아 부러지기 쉽다.

그리고 집에와 충전을 시도하니 배터리 잔량 표시는 하나인데도 여전히 삑~삑~ 거린다. 답답하다.


이것도 함께 A/S를 보내야 하겠다. 비용이 얼마나 나올런지 모르지만 억울하다는 생각이 든다.


출근을 해서 (주)파인드론에 전화를 해서 AS절차를 물어보고 택배로 발송을 했다.

비용은 일단 접수를 해 봐야 알겠다고 말씀하신다.

부디 적은 비용으로 첫 비행을 마무리 하고 앞으로는 멋진 비행만 있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주) 파인드론 홈페이지 http://www.finedrone.net/

연락처 : 031-878-9003 경기도 의정부시 동일로 122번길


AS를 위탁 계약하여 담당하는 곳이 안양시에 있다. 본사를 통하면 시간이 더 소요되므로 담당자와 통화후에 바로 안양으로 보내는 것이 좋다고 한다. 가까운 곳에 사는 사람은 바로 찾아가도 되지 않을까 싶다. 드론 외에도 무전기 등을 함께 수리하는 업체라 수리 대기 드론도 많은 모양이다. 시간이 좀 걸릴 듯 싶다.

..

주소 :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시민대로 365번길 40, 동일테크노타운 3503호 (주)파인드론 A/S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