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발자국(사진&글)

[드론] 파인드론 '매드' 사용설명 영상

by 걸어가다 2017. 6. 28.

오늘 파인드론 홈페이지에 들어 가 보았더니 공지사항에 매직 사용법에 관한 영상을 올려 놓았습니다.

찬찬히 살펴보니 미리 알았더라면 너무 좋았겠다는 마음이 듭니다.

오늘 AS업체에서 수리가 완료 되었다고 연락이 왔는데 많이 잘해 주셨는데도 50,000원의 수리비가 나왔습니다. 드론을 처음 입문하시는 분들은 꼭 설명서를 숙지한 후에, 그리고 주의사항을 꼭 기억하고 드론을 날리시기 바랍니다. 드론이라는게 일반 전자제품과 다르게 위험한 요소를 많이 가지고 있어 세심한 주의가 요구되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는 드론도 자체 안전 시스템들을 갖추어 사용자가 다소 미흡해도 사고가 날 위험을 현저히 줄이는 날이 오겠지요. 그때까지는 드론의 조종으로 생기는 문제는 사용자가 전적으로 책임지는 수 밖에는 없는 것 같습니다.


먼저 파인드론의 '맥스'를 받으면 박스 확인부터 하세요. 구성품이 있는지 천천히 확인합니다.




사용설명서 내용은 전체적으로 평이한 기술이라 잘 와닿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베터리 충전의 경우를 예를 들면 '전원을 켜고 충전한다'고 기술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지나가는 말처럼 써 있어서 초보자가 놓치기 쉽습니다.

조금더 차근차근 설명해 놓았으면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겠다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 베터리 충전방법

1. 배터리를 켠다. (Tip : 배터리 충전등 옆에 있는 버튼을 한 번 누르면 배터리 잔량 확인, 연속으로 두번 무르면 배터리가 on됩니다. 드론을 'on시키는 방법도 동일합니다. 두번째 누르는 것은 조금 길게 눌러 줍니다.)

2. 그림과 같이 잭을 연결한다.

3. 충전이 완료되면 충전램프가 초옥으로 변하며 부저소리가 납니다. (참조 : 충전기 소리 및 색상 의미)

4. 배터리를 끈다. -> 배터리를 켜는 방법과 동일하게 두번 연속 누르면 꺼집니다.


그림을 곁들여 조금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을 가르치 듯 시시콜콜 알려주면 좋겠다.


본체 및 조종기의 배터리를 충전하는 방법입니다.



아래 영상은 프로펠러를 조립하는 방법입니다. 프로펠러는 대각선으로 같은 모양을 조립합니다.



초보자에게 있어서 가장 중요한 GPS캘리브레이션과 기본적인 드론 이착륙 조정법입니다. 이 영상은 여러번 반복해서 봐야겠습니다.



위의 동영상 외에도 매드를 조정하기 위헤 알면 좋을 다양한 정보를 올려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드론 조종과정 교육을 수료하면 좋겠지만 지역적인 한계로 참석하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해 각 모드에 대해서도 설명해 주시고 사진촬영, 조종기 화면 보는 법 등도 자세하게 설명 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